- Video Streaming (Netflix)
- 2024.04.29.
원래 한국형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드라마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음에도, 이번에도 유튜브 쇼츠의 힘은 대단했고, 덕분에 쇼츠의 호흡에서 벗어난 대다수의 장면들은 그다지 즐겁게 보진 못했습니다.
다만, 대단히 흥미로운 지점이 보였는데, 이 드라마를 처음 볼 때부터 제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 하나의 가설은 “한국의 로코(혹은 이 드라마)는 라이트 노벨의 이세계물과 그 궤를 같이 하는것 아닐까?” 라는 것입니다.
눈물의 여왕의 내용을 바탕으로 이세계물에 빗대어 이야기해 보자면 이런 겁니다. 서울대 법대 출신이지만, 시골형 영재인 주인공(평범한 일반인)이, 재벌가(이세계)의 영애를 만나 결혼하고, 각종 고난을 겪지만, 재벌가문에 위기가 찾아오지만, 이를 다른 세계(시골 출신 일반인)의 소속이었던 주인공이 드라마틱하게 해결하여 재벌가문을 위기에서 구해내고, 여주인공과 행복하게 잘 살았습니다.
배경과 설정만 걷어내면 사실 라노벨이나 이를 바탕으로 한 애니메이션의 이야기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사실상 스킨만 바꿔 끼었을 뿐인데, 아시다시피 눈물의 여왕은 방영 채널의 시청율 신기록을 갈아 치울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지요.
서브 컬처가 마이너하다고 하지만, 결국 종이 한 장 차이란 의미일 수도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