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주 ABZÛ

아이와의 2인 플레이만이 게임을 같이 하는 건 아닙니다

이 게임은?

  • PC(Steam) 뿐만 아니라, 플레이 스테이션 4, 엑스박스 One 등에서 즐길 수 있어요
  • PC 판은 스팀에서, 각 게임기 판은 각 게임기의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 대한민국에서 2016년에 발매 되었고, 전체 이용가 등급을 받았어요
  • 한국어 지원이 되진 않지만 텍스트가 거의 없기 때문에 문제가 되진 않아요
압주 런치 트레일러

압주 라는 독특한 이름을 가진 이 게임은 아름다운 심해를 탐험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기계 문명에 의해 봉인되어버린 바다 생물을 해방시키고 아름다운 심해 생태계를 되살리는 여정을 담고 있지요.

기능성 게임 같은 고리타분한 설정을 가지고 있지만, 게임은 그러한 고리타분과는 거리가 매우 멉니다. 기본적으로 문제 해결은 숨겨진 봉인을 찾거나, 주인공에게 적대적인 기계 생명체들을 피하는 일종의 숨바꼭질 같은 진행을 합니다.

플레이는 대단히 느슨한 편인데다 매우 아름다운 그래픽 아트와 사운드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심해 스쿠버 다이빙을 한다는 기분으로 느긋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여러 바다 생물들이 산호 숲을 해치며 노는 장면을 가까이서 보는 것 만으로도 게임은 매우 재미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바다속을 함께 한다는 기분

이 게임을 아이들과 함께 할 당시는 아직 아이들이 3D 게임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때였습니다. 1인 플레이만 되는 게임이었기 때문에 아이들은 옆에서 관람을 하고, 조작은 아빠인 제가 직접 하는 형태로 같이 즐겼지요.

이럴 때 아이들은 아빠를 통해 게임을 컨트롤 합니다. 신기한 생물체를 발견하면 그 쪽을 가리키며 “저기 봐봐!”라고 소리를 치거나, 해당 장소를 가 볼것을 아빠에게 지시하곤 하지요. 그냥 보면 아빠 혼자 게임을 하는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이 때 만큼은 아이들도 당당한 플레이어 중 한명 입니다.

꼭 아이들이 컨트롤러를 잡고 플레이를 해야만 같이 게임을 하는 것은 아닌 것이지요.

주의 사항 한 가지. 이런식의 플레이를 할 때, 부모가 모든 것을 제어하려고 하면 안됩니다. 그 때 부터는 아이와 게임을 같이하는 게 아닌 부모 혼자 게임을 즐기는 것이 되어버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