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340
0 0
Read Time:46 Second
  • 감독 : 장예모
  • 출연 : 금성무, 유덕화, 장쯔이
  • 오리 CGV 11 6관에서 관람 (G열 13번 1회 오전 8:50 2004.09.12)

내 리뷰(실은 감상문)에서 각 영화의 오리지널 타이틀을 고집하는 이유는 작품의 이름이 가지는 의의를 최대한 훼손하고 싶지 않다는 뜻도 담겨있다(정말?). 하지만 IMDB의 고질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는 비 영어권 영화들에 대한 제작국가언어 표기 타이틀 정보가 없다는 점은 그런 의지를 종종 꺾어버리게 만들곤 한다(캐스팅은 말할 것도 없고). 게다가 우리나라 마저도 언론사 마다 사람 이름마저 멋대로들 부르고들 있으니…OTL-좀 더 수고하면 분명 오리지널 타이틀을 찾을 수 있을것 아냐? 라고 반문하려 한다면 그 친절, 조금만 더 보태서 당신이 답글로 알려주기 바란다.

영화 이야길 하자면, 좋다. 당신이 초반 10분이 지난 후 여전히 장쯔이에게 반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분명 멋을 모르는 여자이거나 남자가 아니다. (!)

… 또 하나 맨날 영화 리뷰가 여우주연 이야기만 한다고 불평을 할지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말하자면. 금성무도 유덕화도 여전히 멋지게 나온다.

p.s. 사실을 말하자면 이 영화는 ‘연인’이 아니라 ‘무간도 4 : Another age’ 였다. (거짓말)

Previous post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 Alien Vs. Predator (2004)
Next post 별의 목소리 ほしのこえ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