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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작: Subset Games
  • 리뷰 플랫폼: Steam Deck
  • 발매년도: 2018.02.28.
  • 장르: 전략 / 로그라이크

턴제 전술에 로그라이크 방식의 게임 조합이라면 알만한 사람은 다 알겠지만, 두 장르 모두 난이도가 그리 녹록한 편은 아니다. 그 두 가지를 섞었을 때, 어느 정도 눈치를 챘어야 했는데, 보통 난이도 3트 만에 결국 포기하고 쉬움 난이도로 게임의 엔딩을 보았다.

이 게임의 전투 시스템은 매우 인상적인데, 일반적인 SRPG 류에서 볼 수 있는 타일 기반의 턴 방식 전투 시스템이면서도, 잡다한 것 다 빼고, 정말 핵심적인 규칙 몇 가지만 가지고 꽤 다양한 상황을 만들어내고 있다는 점이다. 물론 로그라이크의 특성 상 어느 정도 게임 플레이가 누적되면 패턴이 고착화 되는 상황이 만들어지는 문제는 해결하지 못한 것 처럼 보이는데, 사실 그걸 파악할 정도가 되면, 보통 플레이어는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니…

게임을 관두거나, 아니면 끝까지 파고들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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