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르츠 닌자 키넥트 2

겨울철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는 이만한 게임도 없지만…

이 게임은?

  • 엑스박스 One으로만 즐길수 있어요. 키넥트 Kinect 라 불리우는 별도 카메라 센서가 필수에요(키넥트 센서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아직 구매 가능해요).
  •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스토어에서 게임을 구매 할 수 있어요.
  • 대한민국에서 2015년에 발매 되었고, 전체 이용가 등급을 받았어요.
  • 한국어가 지원되지 않지만, 게임 진행에 영어 실력을 요구하지 않아서 게임 플레이에는 문제가 없어요.

오래전부터 스마트폰 게임을 즐기신 분들이라면 후르츠 닌자 Fruit Ninja 의 오리지널 버전을 즐겨보셨을 겁니다. 제한 시간내에 과일들을 최대한 많이 썰어내어 많은 점수를 얻는 이 단순한 게임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많은 인기를 얻었었죠.

후르츠 닌자 키넥트 2 게임 트레일러

후르츠 닌자 키넥트 2는 엑스박스 One 용으로 발매 된 게임으로 스마트폰 버전과 게임 형식은 유사합니다. 다만 스마트폰에서는 손을 이용해 화면을 직접 그어서 과일들을 썰어냈다면, 후르츠 닌자 키넥트 2는 키넥트 Kinect 라 불리는 전용 컨트롤러를 이용해 직접 팔을 휘둘러 과일을 썬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게임은 단순한 대신 중독성 있는 여러 모드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폭탄을 피해서 과일만 썰어내야 하는 클래식 모드부터, 제한 시간 동안 무제한으로 나오는 과일들을 썰어내며 스트레스를 풀어내는 젠 Zen 모드, 도전과제를 해결하는 페스티벌 모드 등이 제공됩니다. 또한, 한 화면에서 동시에 4명이 즐길 수 있는 대결 모드와 파티(일종의 협동 플레이 모드) 모드를 지원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아이들을 순식간에 지치게 만들어 봅시다

게임 한 판의 길이는 약 1 ~ 2분 내외로 짧은 편이지만,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선 팔을 많이 휘저어야 (?) 합니다. 게임은 신체 전체를 이용해야 하는 회피 조작도 추가되어 있습니다. 쏟아지는 수리검들을 피하면서 과일을 썰어나가다 보면 온 몸에서 열이나고 있는 자신과 아이들의 모습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베고 피하는 게임이라면 아이들이 쉽게 질릴만도 하지만, 게임 내 포인트를 얻어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손의 궤적을 화려하게 꾸민다던가, 게임 상에 표시되는 자신의 모습을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많은 과일을 한 번에 격파한다거나, 특정 과일을 최대한 많이 벤다던가 등)를 보여줄 수록 얻는 포인트도 많아지기 때문에 아이들이 쉽게 질리지 않고 게임을 계속 이어갑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후르츠 닌자 키넥트 2 뿐만 아니라, 엑스박스 One 게임기와 키넥트 센서를 이용한 게임들은 아이들에게 유익한 게임들이 많습니다. 몸을 써야만 하는 게임 특성 상 가만히 앉아서 하는 게임들 보다는 훨씬 건강에 좋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겠죠.

하지만, 키넥트를 이용한 게임 신작은 더 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판매량 부진을 이유로 제작사인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키넥트 사업을 중단을 한 이유가 큽니다. 아직 센서와 기존 키넥트 지원 게임들은 유통 되고 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신작이 나오지 않는 기기를 지금 구매하는 데는 결심이 필요합니다.

진짜로 구매해도 괜찮을까? 싶으신 부모들을 위한 팁. 아이들과 함께 집 근처 키즈 카페를 방문해 보세요. 최근의 키즈 카페들은 구형 엑스박스 360 또는 엑스박스 One 과 함께 키넥트 게임들을 구비해 놓은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아이와 함께 한 번 체험을 해보고 결정을 하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